2025년 2월 필리핀국제대학교 총장 권 영한 선교사의 사역지 현장 소식입니다.
필리핀국제대학교는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신앙훈련의 살아있는 교육현장입니다. 하나님의 철저하신 계획하심에 따라 시작되었고 운영되어 왔으며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여 세워진 주님의 도구들인 저희들이 “미래의 영적지도자들을 교육하고 훈련하는 사역”을 최선을 다해 감당하고 있는 하나님의 대학입니다. 하나님께서 시작하셨고 하나님께서 직접운영하시는 하나님의 공동체이기 때문에 구성원 모두가 다 하나님 중심으로 생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일, 매주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신앙훈련에 참여하며 성령의 능력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 양성을 위해 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군산중동교회 8개교회 후원 건축 및 헌당예배
지난2월3일(월)부터 6일(목)저녁늦은 시간까지 군산중동교회 서종표 담임목사님 과 전원배 선임장로님이 사역지 현장을 방문하여 군산중동교회에서 후원하여 건축한 8개 지역교회를 방문하고 헌당예배를 드렸습니다. 군산중동교회는 그동안 필리핀사역지 현장에 15개의 현지교회를 후원하여 건축하였으며 특별히 지난2024년 한 해 동안 8개의 현지교회를 후원하여 건축을 도왔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8개의 교회를 돌아보고 헌당예배를 드렸습니다.
8개의 교회가 위치한 지역은 서로 거리가 먼 지역이기에 죽음의 일정이라고 할 정도로 힘든 일정이었습니다. 새벽부터 저녁늦은 시간까지 민도르지역, 사말의 칼바욕지역, 이사벨라지역, 두게가라오지역, 라구나 지역 등 필리핀국내선 항공기를 4번씩 갈아타고 배로 2번씩이나 이동하는 등 하나님의 은혜로 힘든 일정을 소화하며 의미있는 선교일정을 마칠 수가 있었습니다. 일정을 진행하면서 이구동성으로 “생전에 처음있는 힘든 여정”이었다라고 할 정도로 버거운 일정이었지만 뜨거운선교의 열정으로 어려운 내색 한 번 표현하지 않으시고 함께해 주신 두 분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다음은 레갑학교 및 필리핀국제대학교 소식입니다.
1. 지난 2월3일부터 14일까지 레갑학교 졸업반인 12학년학생들(고3)은 교과과정에 따라 인근의 도청, 시청 등 공공기관의 각 부서에서 80시간의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약2주동안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직업선택을 결정하기 위한 실습시간이었습니다. 졸업후 대학에서의 전공 및 미래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매우 유익한 시간들 이었습니다.
2. 지난 2월14일(금)은 Dance-sport (스포츠 댄스)경연대회가 학교체육관에서 있었습다. 많은 고등학교과정의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모두들 하나가 되어 열심히 연습을 하였습니다. 스포츠 댄스 경연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함께 협력하고 연합하는 모습들 을 보면서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의 관심속에서 성황리에 행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3. 난 2월17, 20일 양 이틀간 보소보소 국립고등학교 및 산로케 국립고등학교에서 레갑 학교 및 필리핀국제대학교 입학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레갑학교 및 필리핀국제대학교 학생대표 및 교직원들이 학교를 홍보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매우 긍적적인 반응을 보여 주었습니다.
4. 하나님의 대학, 필리핀국제대학교 공동체의 가장 중요한 사역 중 하나는 모든 공동체일원들 의 복음화입니다. 특별히 소홀이 대하기 쉬운 교내 봉사직직원들을위한성경공부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20일(목)오후 2시에 학교봉사직직원들이 채플에 모여 특별성경공부 모임을 갖었습니다. 참석한 직원들은 성경공부 모임을 통해서 소명감 및 정체성을 회복하게하는 의미있는 시간임을 감사해하고 있습니다.
5. 지난 22일(토) 필리핀국제대학교는 PSAA(Philippine School Athletic Association)에서 주관하는 대학농구 준결승전에서 경기종결 2초남겨놓고 아비욕 선수가 3점 슛을 성공시켜 필리핀 해양대학교 농구팀을 89대 91로 2점차로 승리하여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결승전은 오는 3월 2일(일) 오후에 Philippine Christian University와 있을 예정입니다.
6. 지난 2월24일(월) 지역사립학교대항 학력경시대회가 있었습니다. 각 사립학교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력경시 대회에 참석한 결과 레갑학교가 매우 우수한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과정에서는 과학 및 수학에서 1위를 차지하였고, 영어영역에서는 2위, 사회과목에서는 3위를 차지하여 학교의 위상을 높여주었고, 고등학교 과정에서는 수학영역에서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할렐루야!
7. 지난 2월 26일(수)부터 28일(금)까지 3일간 레갑학교 중간고사가 있었습니다.
8. 매월 마지막 수요일 오후에는 한국학과 재학생들이 특별성경공부 모임을 갖는 날입니다. 지난 2월26일(수) 오후에 한국학과 재학생들이 채플에 함께 모여 찬양과 성경공부가 있었습니다. 모든학생들이 미래의 영적지도자들로 성장하기 위해 신앙교육을 받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9.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는 레갑학교교사들을 위한 특별 성경공부모임이 있습니다. 학교설립초기부터 일관성 있게 추진해온 것은 철저한 기독교신앙을 소유한 교사들을 채용하고 훈련하여 학생들에게 예수제자훈련을 적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특별성경공부 및 영적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현지교회 사역소식입니다.
지난 2월2일 주일은 Church of the Most High God에서 말씀을 전했습니다. Dayton Korean Baptist Church(John Shon목사)에서 후원하여 교회를 건축한 후 George Basillo 담임목사의 헌신적인 사역으로 교회가 안정적으로 성장하여 이제는 규모있는 교회가 되었습니다. 현재 유아실 건축중에 있습니다. 완공을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지난 2월9일 주일은 Christ Chosen Vessel Evangelical Church에서 말씀을 전했습니다. 신현교회(전병권 목사)의 후원으로 건축된 교회이며 한 동안 어려움이 있었지만 믿음으로 극복하여 이제는 안정된 교회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16일 주일은 Christ the Capstone Christian Church에서 말씀을 전했습니다. 안양서부교회(PIC재단이사장 전승환목사)의 후원으로 건축된 교회이며 Robert Suarez 목사의 헌신과 영적지도력의 영향으로 놀라운 성장을 하였고 이제는 빈자리가 없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현재 교회를 인근지역으로 이전할 계획을 가지고 기도중에 있습니다. 기도부탁드립니다.
지난 2월23일 주일은 House of Worship Church에서 말씀을 전했습니다. 군산중동교회(서종표목사)의 후원으로 건축된 교회입니다. Amado Petallama 담임목사 와 성도들이 함께 협력하여 지교회를 개척하였는데 현재 100여명의 성도가 예배에 참석하는 교회로 성장하였습니다. 지교회와 함께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현지교회 건축소식입니다.
신현교회(전병권 목사)의 후원으로 건축중에 있는 교회들입니다.
1. Bayugo New City Church가 하나님의 은혜로 교회건축이 아름답게 완료되었습니다.
2. Daet God’s Christian Church가 하나님의 은혜로 건축이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3. Quezon Isabella Jesus The Light Global Church의 교회 개축이 마무리단계에 있습니다.
군산중동교회(서종표목사)의 후원을 통해서 교회신축 및 개축이 진행중에 있는 교회들입니다.
2. 사말(Samar)지역의 Metro Harvest Church가 하나님의 은혜로 교회개축을 완공하였습니다.
3. Calafug Victory in Jesus Ministry교회가 하나님의 은혜로 건축을 완료하였습니다.
4. Jesus the Light global Ministries 교회가 하나님의 은혜로 건축중에 있습니다.
5. 두게가라오지역의 Door of Faith Church가 하나님의 은혜로 건축을 완료하였습니다.
6. Jaro IloIlo God’s Christian Church가 하나님의 은혜로 건축중에 있습니다.
7. Refuge Christian Church가 개축을 완료하였습니다.
8. Jesus Build Ministry Church가 건축중에 있습니다.
9. Apayao JLGM교회를 건축하게 되었습니다.
용인 말씀교회(박 정순목사)의 후원을 통해서 건축이 진행되는 교회입니다.
1.Baliuag Victory in Jesus Church가 하나님의 은혜로 건축이 마무리단계에 있습니다.
2.Yahweh El Shaddai Church가 건축중에 있습니다.
시흥제일교회(허 명섭 목사)의 후원을 통해서 Pulong Ligaya Christian Fellowship Church가 건축 마무리단계에 있습니다
김수연 권사님/조주연 집사님 가정을 통해서 Busak Bible Christian Church가 건축중에 있습니다.
다음은 교회건축후원이 절실히 필요한 교회들입니다.
전국각지 450여개의 지역교회에서 사역하고 있는 현지목회자들이 교회건축 후원을 위해 기도요청을 보내왔습니다. 교회건축을 위한 부지도 준비되었고 성도들도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리고 있는 교회들입니다. 믿음으로 성도들과 함께 자력으로 교회건축을 시작하여 아주 어렵게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공간을 준비하였습니다. 교회천정도, 벽도 없습니다.
이러한 교회들이 많습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준비된 교회건물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최소 한화600만원, 또는 미화5,000달러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 축복의 통로가 되어주셔서 교회건축을 돕기를 원하시는 교회나 성도님들께서는 연락주시면 현지교회와 연결하여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의 성전건축을 위해 많은 후원과 기도부탁드립니다.
다음은 기도제목입니다.
1.지역대회에서 우승한 레갑학교 운동선수들이 전국도대회(3월3일-8일)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복싱, 탁구, 아르니스, 당구 종목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사립학교대항 지역학력경시대회(과학부문)에서 우승한 학생들이 전국대회 학력경시대회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2.교육만이 유일한 소망인 청소년들이 있습니다. “한끼 먹은셈 치고” 가난한 학생 후원하기 운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아직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별히 이번학기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입학을 하였고 200여명의 학생들이 기숙사에 머물며 도움을 요청하고있습니다. 매월 1만원을 후원하면 가난한 학생들을 위해 10끼니의 식사(끼니 당 한화로 약 1천원)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국제대학교 기숙사에 머물고
후원계좌:기업은행10705825602015 (예금주:이영옥)/우체국510032-02-003644(예금주:권영한)
3.레갑학교와 필리핀국제대학교는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하나님의 학교,기독교학교입니다.
예배모임, 기도모임, 성경공부모임 등을 정규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예수중심의 교육현장입니다. 기독교학교의 본질을 유지하며 학교운영을 하기가 매우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지만 레갑학교와 필리핀국제대학교는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기독교학교의 소명을 변함없이 잘 감당하는 하나님의 학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변함없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릴 수 있는 하나님의 대학, 학교가 될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사역지 현장에서 매월 전해드리는 아름다운 사역의 소식들은 고국에서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시는 동역자님들의 헌신의 열매들입니다. 또한 필리핀국제대학교 공동체에서도 매일 선교동역자님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우리하나님께서는 중보기도를 통해 친히 개입하셔서 놀라운 기사와 이적을 경험케 하여 주십니다.
어느덧 2월의 마지막 날이 되었습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3월 한 달도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의미있고 복된 날들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 세상의 사람들이 우리를 볼 때에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볼 수 있게 하여 주소서.
그러기 위하여 우리가 하나님과 먼저 마음으로 깊이 동행하는 삶을 살 수 있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선 자리, 우리의 앉은 자리에서 빛 과 소금이 되게하소서. 아멘! 할렐루야!